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XML 편집기
XML 문서들은 유니코드로 작성되어야 하지만, ASCII로 작성할 수 있다.


위드패드와 같은 Windows 텍스트 편집기에서는 파일의 확장자가 확실하지 않을 때, txt 확장자를 추가하는 특성을 갖고 있다. 위드패드에서는 .xml 확장자를 알고 있기 때문에 .xml 파일에 대해서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xml 기반의 XUL(XML-Based User Interface Language) 문서를 .xul 확장자로 저장하려고 하면 위드패드는 .xul .txt 확장자를 부여하게 된다. 이러한 점을 피하기 위해서는 문서를 저장할 때 "파일명.xul"과 같이 파일 이름에 인용부호를 사용하면 된다.



- Adobe FrameMaker(www.adobe.com) : adobe에서는 FrameMaker 를 통해, 훌륭하지만 매우 값이 비싼 XML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 XML Pro(www.vervet.com) : 비싸지만 막강한 XML 편집기이다.

- XML Writer(xmlwriter.net) : 각 문법들을 색깔로 표시해주는 멋진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 XML Notepad(msdn.microsoft.com/xml/notepad/intro.asp) : Microsoft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XML 편집기이며, 사용하기에 약간 애매한 점이 있다.

- eNotePad(www.edisys.com/Products/eNotepad/enotepad.asp) : 워드패드를 대신하여 XML과 함께 사용할수 있으며, 훌륭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 XML Spy(www.xmlspy.com) : 훌륭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사용하기도 쉽다.




XML 검증기
- W3C XML Validator(validator.w3.org) : W3C의 공식 HTML 검증기이다. 공식적으로는 HTML에 대한 것이지만 일부 XML 기능을 지원한다. 이 검증기로 확인하려면 반드시 XML 문서가 온라인상에 존재해야 한다.

- Tidy(www.w3.org/People/Raggett/tidy) : Tidy는 웹페이지를 정리하고 보수해주는 유틸리티로 사랑받아 왔으며, XML에 대한 제한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 검증기로 검사하려면 반드시 XML문서가 온라인상에 존재해야 한다.

- http://www.xml.com/pub/a/tools/ruwf/check.html : 이것은 XML.com의 XML 검증기로 Lark 처리기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검증기로 검사하려면 반드시 xml 문서가 온라인 상에 존재해야 한다.

- www.ltg.ed.ac.uk/~richard/xml-check.html : Edinburgh 대학교의 언어 기술 그룹(Language Technology Group)에서 제작한 검증기로 RXP 파서를 기반으로 한다. 이 검증기로 검사하려면 반드시 XML 문서가 온라인상에 존재해야 한다.

- www.stg.brown.edu/service/xmlvalid/ : Brown 대학교의 Scholarly Technology Group에서 개발한 훌륭한 XML 검증기이다. 이것은 온라인 상에 있지 않은 XML 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온라인 검증기이다.

'웹표준 > Xml' 카테고리의 다른 글

XML 문서 규칙  (0) 2008.04.08
XML 편집기 & XML 검증기  (0) 2008.04.08
Posted by 고시랑
이전버튼 1 2 이전버튼

티스토리 툴바